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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2QA]/Playing

[몬헌2G] 촌장2-4 육식룡의리더&랜스 공격력

안녕하세요. Sharpen(샤펀) 입니다.
촌장2성4번 퀘스트는 1성 긴급퀘스트와 동일한 내용이고
이미 완료된 상태입니다. 자세한 공략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촌장1성 긴급 퀘스트 링크
http://zxcv5500.tistory.com/90

이 페이지에서는 굳이 이미 깬 퀘스트를 다시 다루기 보단 새로운 내용을 써볼까 합니다.
그동안 2성퀘스트의 설산,밀림,사막 투어를 통한 재료 수집을 열심히 한 결실이 또 한가지
 생겼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방어구 세트를 장만한데 이어 이번에는 무기 강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강화된 무기는 스틸랜스 → 팔라딘랜스 입니다.

팔라딘 랜스

강화하는 방법은 폿케 마을 가장 오른쪽에 상점을 열고 있는 무기/방어구 상인의 메뉴 중
무기 가공→ 무기 강화  메뉴를 선택하고 강화될 무기의 다음 버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먼저 랜스를 선택하시고 진행을 하면서 누구나 고민하게 되는 문제중에 한가지인
무기 업그레이드의 경로 선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앞으로 촌장퀘스트에서 진행하게 될 랜스 업그레이드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언 랜스 → 아이언랜스 改 → 스틸랜스 -> 팔라딘랜스 → 램퍼드 → 격룡창[아]
→ 나이트랜스 → 나이트스퀴드 → 바벨

선택이유:
랜스의 경우 아직까진 국민 랜스라고 불리는 무기 선택 기준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생각한 무기 트리를 타셔도 굳이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가능하면 다양한 트리에서 고민하는 것 보단
확실한 업그레이드 순서를 정해 두고 진행을 하면 좀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기공격력의 종류로는 기본공격력 + 속성공격력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사용하는 입장에서 사용하던 무기가 사냥할 몬스터에 내성이 있는 몬스터일 경우
새로 반대 속성 무기를 제작해서 가기란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초반부에 속성데미지를 제외한 기본데미지가 강화되면서 후반부에는 주로 싸우게 될
(龍)속성 무기 트리도 살짝 거치는 트리를 선택했습니다.

무기 스펙: 
팔라딘랜스

■ 실제 무기 공격력 계산하기.

중단 찌르기 기준 공격 데미지 계산하기
1. 스킬없음
계산식:
모션배율*{(무기정보의 공격력/무기배율)+공격력 증가 버프 or 아이템}*근접무기 보정률=현재 무기 데미지(결과1)
현재데미지(결과1)*예리도배율*부위배율*전체방어율=최종적으로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소숫점이하 버림)

팔라딘 랜스 정보 대입식:
찌르기23%*{(무기공격력253/무기배율 2.3)+버프 0}*(타격으로 가정 72%) =18.216 현재 무기 데미지(결과1)
18.216
*(예리도 녹색112.5%)*(부위배율50%로 가정)*촌장100% = 10.2465 최종적으로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소숫점이하 버림)

결론 10 데미지

2. (예리도+1) 적용
보류
3. (속성강화) 적용
보류
4. (예리도+1,속성공격 강화) 적용
보류


랜스 관련 배율 참고 사항


 



이 시간에  기억할 포인트
1. 랜스는 중단 찌르기 보단 상단찌르기가 데미지를 더 주는 구나!
( ※  상단으로 찌르기가 유효타가 될려면 대각선으로 찌르는 만큼 공격거리가 짧아짐에 유의해야만 합니다.)

2. 랜스돌진 시에 피니쉬 모션 배율은 40 이나 됩니다.파워가 굉장히 쌘 편인 것이지요.
그런데 피니쉬 안 먹여 주면 몬스터가 서운해 하겠네~
정도만 기억하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 이번 공략은 수식 계산이 살짝 나와서 머리가 아프실 수 있습니다만 ^^;
어차피 게임하면서 이런 데미지 일일히 신경쓰면서 진행하진 않으니까
이해가 안간다고 자신의 머리를 학대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이런 게 있더군! 정도만 알아 두시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게임을 기획하신 분들은 머리가 참 아팠겠구나 정도가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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